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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직모 작성일21-02-22 16:58 조회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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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코리아가 정통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 국내 출시에 앞서 22일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포드코리아는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레인저 랩터’를 내세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수입 픽업트럭 시장에 새롭게 진출한다. 포드의 픽업트럭 레인저는 전 세계 130개국 및 5개 대륙의 다양한 환경과 거친 기후, 지형에서 주행 테스트를 거친 모델로, 픽업트럭을 넘어서 다재다능한 다목적 차량으로 활용될 수 있게 디자인됐다.


포드의 정통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포드 제공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랩터는 2.0ℓ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연비는 와일드트랙 10.0㎞/ℓ, 랩터 8.9㎞/ℓ다. 최고출력 213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의 성능을 내 오프로드에서 뛰어난 주행 능력을 발휘한다.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3500kg을 견인할 수 있다.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랩터는 선이 굵은 외관 디자인으로 남성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특히 높은 벨트라인과 레인저 랩터의 전면부 레터링 그릴은 포드의 정체성과 픽업트럭의 이미지를 강조한다.

포드 레인저는 와일드트랙과 랩터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일반 도로 주행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차로 유지 보조 ,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등과 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됐다.


포드의 정통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포드 제공

레인저 랩터는 포드의 고성능 자동차 사업부인 포드퍼포먼스팀의 DNA를 이어받아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에 더 특화된 모델이다. 단단한 하체구조와 폭스 쇼크업소버(FOX Shock Absorber), 그리고 올터레인 타이어가 장착 되어있어 오프로드에서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랩터에는 6모드 지형관리시스템 중 오프로드 레이싱 모드인 ‘바하 모드’도 탑재되어 오프로드에서 퍼포먼스 주행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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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의 정통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랩터는 4월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레인저 와일드트랙 4990만원, 레인저 랩터 6390만원(3.5% 개별소비세 적용)이다.

[연선옥 기자 actor@chosunbiz.com]


픽업트럭 명가 포드, 뉴 포드 레인저 사전계약 실시 [사진제공=포드코리아]
포드의 정통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가 국내 출시에 앞서 22일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포드코리아는 22일 국내 레저 인구가 늘어나면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픽업트럭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는 가운데,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레인저 랩터’를 내세워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수입 픽업트럭 시장에 새롭게 진출한다고 밝혔다.

포드 레인저는 와일드트랙과 랩터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온로드 주행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픽업트럭이다.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차로 유지 보조,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등과 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돼 픽업트럭이지만 안정적인 도심 주행을 보조한다.

레인저 랩터는 포드의 고성능 자동차 사업부인 포드 퍼포먼스팀의 DNA를 이어받아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에 더욱 특화된 모델이다. 단단한 하체구조와 폭스 쇼크업소버, 그리고 올터레인 타이어가 장착돼있어 오프로드에서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랩터에는 6모드 지형관리시스템 중 오프로드 레이싱 모드인 ‘바하 모드’도 탑재돼 오프로드에서 퍼포먼스 주행도 가능하다.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랩터는 2.0ℓ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와일드트랙 기준 복합연비 10.0km/ℓ, 랩터 기준 복합연비 8.9km/ℓ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을 뿐 아니라 최고출력 213마력과 51.0kg·m의 최대토크를 보유하고 있어 험준한 오프로드에서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3500kg의 견인하중을 갖추고 있다.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랩터는 터프하고 선이 굵은 외관 디자인으로 남성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특히 높은 벨트라인과 레인저 랩터의 전면부 레터링 그릴은 포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며 터프한 픽업트럭의 이미지를 살렸다.

포드의 정통 픽업트럭 뉴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랩터는 4월 중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레인저 와일드트랙 4990만원, 레인저 랩터 6390만원(3.5% 개별소비세 적용)이다.
[경향신문]

인공위성 기업 ‘쎄트렉아이’의 무보수 임원이 된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왼쪽)과 민간 위성기업 스페이스X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 |한화그룹 제공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38)이 민간 인공위성 전문 기업인 ‘쎄트렉아이’의 무보수 등기임원을 맡는다. 쎄트렉아이는 우리별 1호를 개발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인력들이 1999년 설립한 회사로 국내 유일의 민간 인공위성 제조·수출 기업이다.

쎄트렉아이는 22일 열린 이사회에서 김 사장을 등기임원인 ‘기타 비상무이사’로 추천하는 안건을 결의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박성동 쎄트렉아이 이사회 의장은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절실한 과제여서 한화 측에 김 사장의 등기임원을 제안했고, 김 사장이 조건 없이 수락했다”고 밝혔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인 김 사장은 미국의 명문 사립학교인 세인트폴 고교와 하버드대를 졸업했으며 해외 인맥이 풍부한 것으로 전해진다.

쎄트렉아이는 이날 이사회에서 김 사장과 김승모 (주)한화 방산부문 대표,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 등 3명을 기타 비상무이사로 추천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달 13일 쎄트렉아이의 지분 30%를 인수하며 주요 주주가 됐으며, 이번 임원 추천을 계기로 협력을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사장을 비롯한 신임 이사 추천인 3명 모두 쎄트렉아이로부터 급여는 받지 않기로 했다. 김 사장은 “항공우주사업 경영의 첫 번째 덕목은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가서 무슨 역할이든 하겠다”고 말했다.

항공우주 업계에서는 위성 본체·지상 시스템·전자광학 탑재체 등을 제조하는 쎄트렉아이의 기술력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투자, 김 사장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사장의 임원 등재는 다음달 24일 예정된 쎄트렉아이의 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될 예정이다.

정환보 기자 botox@kyunghyang.com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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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 화우는 기업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해법을 제공하기 위해 'ESG쟁정과 동향'을 주제로 오는 25일부터 3주에 걸쳐 매주 목요일 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화우 측은 "다양한 이해당사자들이 ESG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나 막상 실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막연하다는 평가가 많다"며 "그 동안의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해답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웨비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화우는 기업 지속가능경영 전반에 대해 '에코엔파트너스'와 ESG 각 분야에서 다양한 실무경험을 가진 전문가들과 함께 세션을 구성했다.

오는 25일에는 'ESG와 탄소중립'을 주제로 첫번째 웨비나를 개최한다. 조준오 변호사가 재생에너지, 그린뉴딜, 탈탄소사회 등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패널로는 유연철 외교부 기후변화대사,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참석해 ‘신기후체제 확립과 탄소중립의 글로벌 트렌드’, ‘재생에너지와 RE100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3월 4일에는 'ESG와 녹색투자'를 주제로, 11일에는 'ESG와 컴플라이언스'를 주제로 웹비나가 이어진다.

화우의 ESG 그룹장인 박상훈 대표변호사는 “ESG는 기업경영의 필수요소이자 생존과 발전의 최고 키워드"라며 "화우의 ESG그룹은 노동, 환경, 신·재생에너지, 컴플라이언스, 부패방지, 정보인권 등 각 분야의 업무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들로만 구성돼 있어 기업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20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국제공항을 출발해 하와이주 호놀룰루로 향하던 유나이티드 항공사의 328편 여객기가 이륙 직후 오른쪽 엔진 고장으로 연기를 내뿜으며 회항해 덴버 공항으로 돌아오는 모습. 이날 고장으로 이 비행기에서는 파편들이 쏟아져 내려 공항 인근 주택가를 덮쳤다. 현재까지 부상자 등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20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국제공항을 출발해 하와이주 호놀룰루로 향하던 유나이티드 항공사의 328편 여객기가 이륙 직후 오른쪽 엔진 고장으로 연기를 내뿜으며 회항해 덴버 공항으로 돌아오는 모습. 이날 고장으로 이 비행기에서는 파편들이 쏟아져 내려 공항 인근 주택가를 덮쳤다. 현재까지 부상자 등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서울경제]
보잉사는 미국 덴버에서 비행 중 엔진 고장을 일으킨 보잉 777 기종의 운항 중단을 권고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엔진은 20일 미국 덴버에서 비행 중 고장을 일으켰으며, 지상으로 파편이 떨어지면서 자칫 대형 인명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

이에 따라 보잉사는 미 항공 규제 당국이 검사 절차를 확정할 때까지 미국 프랫앤드휘트니의 ‘PW4000’ 계열 엔진을 장착한 보잉 777-200, 777-300의 운항을 중단토록 했다.

보잉사는 해당 기종이 모두 69대 있으며, 이 중에 59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여객 수요가 급감하면서 운항을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항공사들은 해당 기종이 노후하고, 연료 효율이 떨어져 단계적으로 감축 중이었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초기 조사 결과에서 엔진 날개 2개가 부러졌으며, 다른 날개도 끝부분과 날개 면이 훼손됐다고 밝혔다고 CNN이 전했다.

NTSB는 “이번 사고 조사 책임자가 워싱턴에서 덴버로 파견돼 현장 조사에 투입될 것”이라며 “사고기의 엔진, 동체, 그리고 승객들이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분석하고, 운항 기록과 조종석 녹음도 살펴볼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연방항공청(FAA) 역시 보잉 777 기종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스티븐 딕슨 FAA 청장은 성명에서 “엔진 검사 주기를 더욱 좁혀야 하며, 해당 기종은 앞으로 취항이 금지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앞서 유나이티드 항공은 보잉사의 발표 전인 21일 자발적으로 24편의 해당 기종 운항을 잠정 중단키로 했다. 유나이티드 항공 측은 엄격한 안전 기준에 맞춰 운항을 재개할 수 있도록 규제 당국과 필요한 추가 조치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AFP연합뉴스

/AFP연합뉴스
이번에 사고가 발생한 기종은 미국과 일본, 한국에서만 운항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에서는 유나이티드 항공만 해당 기종 24대를 운항 중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한항공(003490)이 16대를 보유 중이며 10대는 미운항 상태다. 대한항공은 규제 당국, 제조사와 논의를 벌일 예정이며, 해당 기종의 일본 취항을 금지할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또 아시아나가 7대를 보유하고 있지만 대부분 코로나19 때문에 운항이 정지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항공(JAL)의 해당 기종에 지난해 12월 4일에도 이와 유사한 결함이 발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일본 국토교통성도 21일 사고 여객기와 같은 계열의 엔진을 장착한 보잉 777기종의 운항 중단을 명령했다. 현재 일본 양대 항공사인 JAL이 13대, 전일본공수(ANA)가 19대를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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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희영 기자 nevermind@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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